남을 비방하는 말, 비속어, 음란성 글, 광고성,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글은 관리자 임의로 바로 삭제합니다.
- 제목
- 『마음 버스』김유 작가와 이인초 새싹들의 만남 우리 마음에도 꽃이 피었어요
- 작성자
- 공****
- 작성일
- 2025.05.16
- 조회수
- 139
- 첨부파일
-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2-1. 관련사진(김유작가와의만남).jpg
- 205.15 KB 2-2. 관련사진(김유작가와의만남).jpg
- 465.13 KB
공주도서관, 『마음 버스』김유 작가와 이인초 새싹들의 만남
-우리 마음에도 꽃이 피었어요-
충청남도공주교육지원청공주도서관(관장 윤석용)은 5. 15.(목), 이인초등학교 1~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그림책 『마음 버스』의 김유 작가를 초청하여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의 독서 의욕을 고취하고 올바른 가치관 형성을 위해 기획되었다. 『마음 버스』의 김유 작가는 작품의 창작 배경과 과정에 대한 흥미로운 강연을 선보였으며, 학생들은 작가에게 직접 질문하고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시간을 통해 문학적 감수성을 키우고 작가와 깊이 있는 소통을 경험했다.
그림책 『마음 버스』는 아빠 곰이 아기 곰의 한글 공부를 위해 마을버스 표지판의 글자를 재치 있게 바꾸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따뜻한 시선으로 담아낸 작품이다. 기발한 상상력과 다정한 서사로 호평받고 있으며, 충남교육청 ‘온독지수 도서’로 선정되어 어린이들의 문해력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공주도서관은 유구도서관과 함께 지난 4월 21일부터 5월 8일까지 <새싹 책선물> 사업을 진행, 공주 관내 소규모 초등학교 22개교 신입생 123명에게 『마음 버스』그림책을 비롯한 독서 꾸러미를 증정했다. 이는 신입생들이 책과 가까워지는 환경을 조성하고 독서 생활화를 유도하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윤석용 관장은 “이번 작가 초청 프로그램이 어린이들에게 문학적 영감을 주고, 책 읽기의 즐거움을 새롭게 발견하는 기회가 되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상상력과 인문학적 소양을 키울 수 있는 양질의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